셔틀콕은 저렴한 비용으로 지역을 이동할 수 있도록 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유플랫폼과
버스운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이드 및 인솔자가 동행하는 여행상품과 다르기 때문에,
다음 사항을 반드시 지켜주셔야 합니다.
□ 탑승관련 유의사항
1. 탑승하실 위치를 미리 확인해 주시고 출발시간 10분전까지 탑승장소에서 대기하여 주세요,
버스는 정시출발로, 출발시간 이후 도착 시, 당일 취소로 간주됩니다.
2. 행선지 확인 후 버스에 탑승해주세요. 행선지 미 확인 후 탑승으로 인한 추가 교통비 및 탑승요금 환불은 불가합니다.
3. 탑승 시 탑승권을 반드시 제시해야합니다. 탑승권이 없으면 탑승하실 수 없습니다. 캡쳐된 화면은 탑승권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웹사이트 또는 앱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내탑승권 에서 확인!)
4. 휴게소 등에서 안내된 정차 시간 반드시 지켜주세요. 안내된 정차 시간 후 바로 출발하며, 미탑승인원에 대한 별도의 확인은 하지 않습니다.
5. 수하물의 분실 및 파손은 고의 중과실인 경우를 제외하고 셔틀콕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하차 시에는 놓고 가는 물건이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노선별 유의사항
- 각 지역별 왕복노선
1. 탑승신청한 노선, 날짜, 시간 이외에 다른 차량에는 탑승하실 수 없습니다.
2. 탑승신청인원이 운행가능 최소인원(30명) 미달 시 해당 셔틀은 운행되지 않거나, 다른 지역 노선과 통합운행될 수 있습니다.
3. 출발 확정 시 안내메세지를 발송해드립니다.(결제마감일 이후)
4. 탑승인원 미달로 운행 취소 시 결제한 탑승요금은 전액 환불처리 됩니다. (결제마감일 이후)
- 순환셔틀노선
1. 탑승객이 한꺼번에 몰리는 경우, 안내된 운행시간과 실제 운행시간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운행일정 내에서 날짜, 시간, 탑승장소 구분없이 구매하신 탑승권 매수만큼 탑승이 가능합니다.
□결제 공통 안내사항
1. 탑승신청내역은 변경이 불가하오니, 취소 후 재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마감기한 이후 변경 불가)
2. 수요응답형 셔틀은 탑승권 결제와 동시에 날짜가 지정되어 취소 및 환불 시 특별약관에 의거하여 취소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 취소 수수료 규정은 영업일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휴무일에는 취소 및 환불이 접수되지 않습니다.
*결제 후~결제마감기한 전: 전액환불
*결제마감일 이후~ 출발 3일전 취소 시 30% 공제 후 환불
*출발 2일 전 취소 시 50% 공제 후 환불
*출발 1일 전~당일: 취소 및 환불 불가
“노선찾기 및 전체노선” 메뉴에서 내가 필요한 노선을 검색합니다.
1. 노선 상태가 “모집중” 입니다.
함께 출근할 사람을 모집중인 상태입니다.
동승자가 많아지면, 그만큼 빨리 운행이 시작됩니다
운행이 결정되면 알림메세지 발송해드립니다.
2. 노선상태가 “운행중”입니다.
목적지 도착시간, 탑승요금, 정거장정보을 확인 후 탑승신청을 해주세요
승차/하차 정거장을 선택> 탑승요금을 결제 > 탑승권을 발행 후
공유버스 셔틀콕에 탑승하여 주세요.
*결제 전, 보유중인 마일리지를 확인하여, 탑승요금으로 사용하세요,
마일리지는 1만Point 단위로 사용가능합니다(1Point=1원)
“노선찾기 및 전체노선” 메뉴에서 내가 필요한 노선을 검색합니다.
1. 노선 상태가 “모집중” 입니다.
함께 출근할 사람을 모집중인 상태입니다.
동승자가 많아지면, 그만큼 빨리 운행이 시작됩니다
운행이 결정되면 알림메세지 발송해드립니다.
2. 노선상태가 “운행중”입니다.
목적지 도착시간, 탑승요금, 정거장정보을 확인 후 탑승신청을 해주세요
승차/하차 정거장을 선택> 탑승요금을 결제 > 탑승권을 발행 후
공유버스 셔틀콕에 탑승하여 주세요.
*결제 전, 보유중인 마일리지를 확인하여, 탑승요금으로 사용하세요,
마일리지는 1만Point 단위로 사용가능합니다(1Point=1원)
내가 신설신청한 노선에 "함께하기"를 한 사람이 많을 수록 노선은 더 빨리 신설됩니다.
신청하신 노선이 새롭게 등록 시 알림메시지를 발송해드리고 있으며,
이 때, 탑승신청(탑승요금 결제)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설된 노선이 프로모션 노선일 경우, 3명 이상 탑승자가 모이면!
정규노선일 경우, 탑승자가 8명이상 모이면!
운행준비기간(7일~14일)을 거쳐 셔틀콕이 출발~!합니다.
단, 인턴노선은 다음달 정규노선(탑승자 8명이상)으로 승진하지 못할 경우, 1개월 후 운행이 종료되며
3명(인턴)노선은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사전 고지 없이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규노선으로 승진할 수 있도록 친구, 회사동료, 주변지인, 랜선친구들에게 셔틀콕을 소문 내주세요!
셔틀콕 함께 편하고 빠르게 출/퇴근하세요!
네, 맞습니다. 셔틀콕은 탑승요금을 월 단위로 결제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월 탑승요금은 토/공휴일을 제외한 평일을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오늘/ 이번주/ 월~목요일 등의 날짜를 지정해서 탑승신청을 하실 수 없으며,
월 결제 후, 탑승을 하지 않아도 해당일의 탑승요금이 환불되거나 이월되지 않습니다.
또한 현재 운행중인 노선에 잔여석이 있는 경우에 한해서
월 중간부터 라도 탑승을 시작할 수 있으며,
탑승신청일부터 해당월 말일까지 탑승료가 산정되어
결제 시 서비스를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노선에 잔여좌석이 있을 경우, 셔틀콕과 함께 출/퇴근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월 탑승 시작일부터 말일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토/공휴일을 제외한 평일을 기준으로 산정된 탑승요금을 결제하면 됩니다.
신청일로부터 2일 후(평일기준)부터 탑승시작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셔틀콕 마일리지는 다음과 같이 적립됩니다.
① 셔틀콕 회원가입 시:
5,000
Point
② 탑승요금 결제 시:결제금액의
3
%
③ 친구주천 시
-1. 추천받은 분이 최초 회원가입 시:
1,000
Point
-2. 추천받은 분이 첫 탑승신청(통근/통학셔틀 결제) 완료 시:
10,000
Point
*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 입력란에 추천인 휴대폰 번호를 기재해야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 회원가입 완료 후에는 추천인코드를 입력하실 수 없습니다.
* 회원가입 후 탈퇴 시 또는 탑승요금 결제 후 환불 시, 해당 마일리지는 차감이 됩니다.
2. 셔틀콕 마일리지의 사용
통근/통학 셔틀콕과 수요응답형 셔틀콕의 마일리지 사용방법이 상이하오니, 아래 사용방법을 꼭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1 통근/통학 셔틀콕
마일리지는 1Point=1원으로 탑승요금 결제 시 사용이 가능하며,
10,000
ponit 이상 보유 시
최종결제금액의 최대 30%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2 수요응답형 셔틀콕
마일리지는 1Point=1원으로 탑승요금 결제 시 최종결제금액의 5%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6,000 ponit 이상 보유 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셔틀콕 마일리지의 양도
마일리지는 발급 받은 본인에 한해 사용이 가능하며,현금으로 보상 또는 차액 환불은 불가하오니 이점 양해바랍니다.
승차하실 위치를 미리 확인해주시고
탑승시간 최소 5분 전 탑승지에서 대기해주세요.
탑승지별 시간은 셔틀이 "출발"하는 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탑승지에서 버스 정차시간이 길어질 수록 정거장별 승/하차시간이 지연될 우려가 있습니다.
미리 대기하여 정차시간이 길어지지 않도록 협조 부탁드리겠습니다.
대기하면서, 휴대폰으로 셔틀콕 앱 또는 모바일웹에 접속하여, 승차권(QR코드)화면을 열어주세요
버스 탑승 시, 탑승구에 있는 QR 코드 스캐너에 스캔해주시고,
탑승 후에는 바로 착석하여 안전벨트를 매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버스 내에서는 큰 소리로 통화하거나, 음식물 섭취, 흡연 후 바로 탑승 등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행위는 모쪼록 삼가 부탁드리겠습니다
모든 사람들의 즐거운 출/퇴근 길이 될 수 있도록 협조 당부드립니다.
+ 셔틀버스 실시간 위치조회 및 도착일림 앱(헬로버스) 무료제공으로
한층 더 편리하게 셔틀콕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승하차 정거장 및 탑승시간은 운행시작 후 도로교통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1. 구글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에서 헬로버스 검색하여 다운로드 설치해주세요
2. 나의노선 탭을 선택하여, 노선추가를 해주세요
3. 내 출/퇴근 노선을 클릭, 도착알림을 받고자 하는 정거장을 선택하면 끝!
*나의 버스의 실시간 위치 및 도착알림 기능 제공
*전체노선 및 정거장 사진 제공
*휴대전화 번호 변경 시 이용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고객센터로 전화주셔서 변경을 요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