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틀콕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씨엘(주)(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셔틀콕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셔틀콕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타 회원과 공동으로 회사나 제휴사로부터 기사 알선 포함 자동차대여 서비스를 이용하여, 운전용역 제공자로부터 운전용역 서비스를 각 제공받거나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자의 운송수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과 회사와의 기사 알선 포함 자동차대여계약 및 회원과 운전용역 제공자 사이의 운전용역계약을 중개하고, 다수의 회원이 회사에게 운전용역 제공자에게 각각 나누어 지급하여야 할 자동차 임차료, 운전용역대금 및 서비스 중개 수수료를 결제 대행하여 자동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IT 기술 기반의 유료의 서비스를 말하며, 이와 관련된 각종 부가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셔틀콕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하는 자 혹은 기업 및 단체를 말합니다.
3) “제휴사”라 함은 회사의 중개를 통해 회원에게 자신의 사업용 차량 중 11인승 이상 15인승 이하인 승합자동차(이하 “승합자동차”라 합니다)를 대여하며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제34조 제2항 단서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8조에 의거하여 부수적으로 당해 차량을 운전할 운전용역 제공자를 알선하는 서비스(이하 “기사 알선 포함 자동차대여 서비스”라 합니다.)를 제공하는 회사와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에서 정의하는 전세버스 사업자를 말합니다.
4)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계약”이라 함은 회사의 중개로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회원에게 승합자동차를 임차하고 이에 부수하여 운전용역 제공자를 알선하는 내용으로 회원 사이에 체결되는 자동차 임대차계약을 말합니다.
5) “운전용역 제공자”라 함은 제휴사가 회원에게 승합자동차를 대여하며 알선한 운전기사업체 또는 개인사업자인 운전기사로서 회원이 임차한 승합자동차를 회원 대신 운전하는 용역 서비스(이하 “운전용역 서비스”라 하며, “기사 알선 포함 자동차대여 서비스”, “운전용역 서비스” 및 “셔틀콕 서비스”를 총칭하여 “서비스”라 합니다)를 제공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6) “운송사업자"라 함은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제4조에 따른 면허를 받은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자로서, 전세버스 등 그 면허를 받은 운송수단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운송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7) “탑승권 결제”라 함은 회원이 플랫폼에서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고, 쿠폰 등을 포함하는 결제 수단을 선택한 후 “노선 신청” 버튼을 통해 서비스 이용을 요청(이하 “이용 요청”이라고 합니다)한 상태를 의미하며, 신청 노선을 회사는 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운행 가능여부를 판단하여 노선을 등록하거나, 현재 운행중인 노선을 회원에게 운행가능한 차량 및 운전용역 제공자 혹은 운송사업자를 배치하여 이용 가능하도록 연결되었을 때, 회원과 회사, 제휴사 사이의 기사 알선 포함 자동차대여계약, 회원과 운전용역 제공자 사이의 운전용역 계약이 각 체결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8) “플랫폼”이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셔틀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발한 셔틀콕 어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를 의미합니다.
9) “자동 결제”라 함은 회원이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할 당시 입력한 신용카드 등의 결제정보에 기반하여 서비스 이용이 종료될 때마다 별도의 인증과정이 없이 이용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10) “이용요금”이라 함은 (i) 회원이 회사 혹은 제휴사로부터 승합자동차를 임차하는 비용(이하 “자동차 임차료”라 합니다), (ii) 운전용역 제공자의 운전용역 서비스에 대한 비용(이하 “운전용역대금”라 합니다), (iii)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노선을 설계하고 운영하는 비용, (iv) 회사에 지급하는 서비스 중개수수료 및 기타 비용 등을 총칭하여 의미합니다.

본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본 약관의 다른 조항,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본 약관은 셔틀콕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플랫폼 화면에 게시하거나 회사 홈페이지의 팝업 등 기타 적절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개정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개정약관을 현행약관과 함께 이메일 또는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와 관련하여 중요한 약관내용의 변경은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 30일 이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단, 회원의 연락처 미 기재, 변경 후 미 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본 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개별약관, 이용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본 약관과 개별약관, 이용정책의 내용이 충돌할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본 약관에 따릅니다.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를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는 회원 개인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휴대전화번호 및 SMS, 로그인 시 동의 창 등 적절한 수단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셔틀콕 서비스 내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 기재, 변경 후 미 수정 등으로 인하여 전 항 단서에 따른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 항의 본문에 따른 게시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 (회원계약의 성립)
이 서비스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 및 별도의 「개인정보 수집 동의」,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서비스 이용약관」 및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에 대하여 동의 절차를 완료함으로써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회원계약이 체결됩니다.

회사는 전 항에 따른 회원가입신청에 대해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사는 회원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회원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신청자가 본 약관 위반 등의 사유로 이전에 회원자격이 상실 또는 이용계약이 해지되었던 경우
2) 이용정지를 당한 회원이 그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 신청을 하는 경우
3)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가입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또는 오기 등이 있는 경우
5) 미성년자인 경우
6) 기타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제1항에 따른 이용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 등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본 조에 따라 회사가 이용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부득이한 사유가 없을 경우 신청자에게 알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7조 (회원계약 해제, 해지 등)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계약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미수금이 있을 경우에는 미수금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이후에 해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회원이 회원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정보를 삭제합니다.

회원계약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상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회원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셔틀콕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2) 회원이 고의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한 경우
3) 회원이 운전용역 제공자를 폭행하거나 상해를 입힌 경우
4)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5) 회원이 회사가 인정하지 아니하는 방법 혹은 부정하게 타인의 아이디를 이용하여 쿠폰 등의 혜택을 취득 또는 사용하는 경우
6) 회원이 고의로 미수금을 발생시킨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7) 회원에게 제7조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 거부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8)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9) 회원이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계약을 위반한 경우
10)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회사가 회원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이의 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본 약관 및 이용정책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회원계약이 회사에 의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해 회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계약이 해지됨으로써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8조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 계약 등의 성립 및 종료)
회원은 차량 대여 시 회사 및 제휴사의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서비스 이용약관을 준수할 의무를 가지며, 타 회원과 함께 공동으로 차량을 대여함을 동의합니다. 회원가입은 회사 및 제휴사의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서비스 이용약관에 대해 모든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회원은 대여 차량 탑승 전 회원의 이용 요청에 따라 신청한 차량이 맞는지 확인 후 탑승하여야 하며, 만약 이를 확인하지 아니하고 탑승한 경우 운행 및 환불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인식 및 동의가 셔틀콕 서비스 이용에 중요하고 핵심적인 사항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이에 이의 없이 동의합니다.

1) 회사는 제휴사/운전용역 제공자로부터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 계약/운전용역계약의 체결, 해지, 도착지 변경 등의 권한을 포괄적으로 위임을 받은 자로 제휴사/운전용역 제공자를 대리하여 회원에게 기사포함 승합자동차 대여 계약/운전용역계약의 체결, 해지, 도착지 변경 등과 관련된 의사표시를 하고 회원으로부터 이와 관련된 의사표시를 수령합니다.
2) 회원이 플랫폼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 요청을 하고, 회사가 당해 요청을 수락함으로써 운영 노선이 생성되고 이를 결제하면, 이로써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약관에 따른 회원과 제휴사 간의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 계약 및 회원과 운전용역 제공자 간의 운전용역계약(이하 양 계약을 총칭하여 “대여 계약 등”이라 한다)이 체결됩니다. 회사는 제9조에 따라 대여 계약 등이 취소되지 아니하는 한 대여 계약 등의 계약서 및 영수증을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또는 회원이 선택한 방식으로 발송합니다. 
3) 회원은 대여 계약 등을 체결한 후에는 이용노선의 변경사항이 발생했을 시에는 회사와 합의에 의해 변경이 가능하며 본 항에 따라 이동노선이 변경되는 경우 이용요금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4) 각 회원이 목적지에 도착하여 회사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도착에 대한 동의를 표시하면 최종의 회원의 하차가 확인되며, 운전용역 제공자가 회원을 대신하여 승합자동차를 회사 및 제휴사의 차고지에 반납함으로써 대여 계약 등은 종료됩니다. 다만, 회원이 도착에 대한 동의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일방적으로 차량에서 이탈하는 경우(다만, 다시 승차할 목적으로 일시적으로 이탈하는 경우는 제외) 이탈 시점에 기사포함 승합자동차 대여 계약이 종료되는 것으로 봅니다.
5) 각 회원은 회사 및 제휴사와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본 서비스의 공동 임차인의 자격으로서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을 동의합니다.

제9조 (대여 계약 등의 취소)
임차인이 대여 당일 예약 후 기사가 요청한 출발지로 출발하기 전 계약을 취소하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취소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모집중 상태의 노선을 신청한 경우에는 취소수수료가 없습니다. 다만, 함께 노선을 신청한 회원의 취소로 인해 대여한 자동차를 운영할 최소의 기준에 미달하는 경우 다른 회원의 계약도 함께 취소될 수 있습니다.

운행예정 상품의 경우 타 회원과 공동으로 서비스 이용을 가정하여 가격을 결정하였기 때문에 시간에 따라 발생하는 취소수수료가 상이합니다.

운행시작 7일 전 : 취소수수료 없음
운행시작 7일 ~ 48시간 전 : 요금의 50%
출발 48시간 전 ~ 출발시간 이후 : 요금의 70%

2. 기사가 각 임차인이 요청한 출발지에 도착하였으나 임차인이 해당 출발지에 없는 상태라면 해당 출발지를 벗어나 다음 임차인의 출발지로 이동한다. 회사는 차량의 이동 상황을 회원이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3. 회사가 회사 측의 사정(임차인이 계약한 차종의 렌터카를 대여할 수 없을 경우 등)으로 계약을 취소하는 경우 임차인에게 사유를 설명하고 이용요금 전액을 청구하지 아니합니다. (단, 차량의 대체를 임차인이 허용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제10조 (서비스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위치기반 서비스 : 회원의 위치정보를 활용한 운전용역 제공자와 회원 간의 상호 위치정보 공유 및 제휴사에 대한 회원 위치정보 제공 서비스
2)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 중개 서비스 : 회원의 요청에 따라 제휴사의 사업용 차량 중 11인승 이상 15인승 이하인 승합자동차 임차함과 동시에 제휴사로부터 승합자동차 운전용역 제공자를 알선 받을 수 있도록 중개해주는 서비스
3) 전세버스 등 여객자동차 운송 중개 서비스 : 회원의 요청에 따라 전세버스 등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자의 운송수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중개해주는 서비스

회사는 제1항의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플랫폼의 사용은 무료입니다. 단,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통해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서비스 이용이 이루어지거나 전세버스 등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자의 운송수단을 이용한 경우, 회원은 제13조에 따라 이용요금을 지불할 의무를 가집니다.

회사는 회원과 제휴사 사이의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계약 및 회원과 운전용역 제공자 사이의 운전용역계약, 회원과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자 사이의 운송계약 체결을 중개하고 그 대금을 수취 대행하거나 직접 행사하는 회사로, 자체적으로 자동차 대여 및 운전자 알선, 운송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 제공 및 중단)
회사는 서비스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플랫폼의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회사는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되는 불가피한 경우는 물론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교체, 이전 및 고장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7일 이전에 공지 후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DDOS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하되, 만일 정보통신 설비의 작동 불능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즉시 공지합니다.

회사는 파산 또는 회생절차 개시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한 경우 또는 회사의 영업상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5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공지 또는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조 상기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5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회사는 전항에 따른 서비스 변경에 대한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제한 등)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2) 회원이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한 경우
3) 이용 요금을 지급하지 아니하거나 이용 요금을 결제함에 있어서 타인 명의 결제 도용, 전화번호 도용 등 불법적인 방법을 사용한 경우
4)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회원이 관련법령을 위반한 경우
5)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6) 회원이 본 약관 제20조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반복하거나 기타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한 경우

본 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회원이 획득한 혜택과 보유한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본 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 또는 중지된 회원에게 통지로써 회원자격을 상실 또는 1년 동안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당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및 정기 점검,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5) 기타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본 조 제4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배상하지 않습니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에 이를 회원에게 통지하거나 공지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경우 사후에 통지하거나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이용요금 등)
셔틀콕 이용요금은 (i) 회사 및 제휴사로부터의 승합자동차 자동차 임차료, (ii) 승합자동차 운전용역 제공자의 운전용역대금, (iii) 승합자동차 이용을 위한 노선 생성과정 (iv) 회사에 지급하는 서비스 중개수수료 및 기타 비용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셔틀콕 서비스 페이지에 모든 비용을 포함하여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다만, 최종 이용요금은 운행주체, 실제 운행 노선, 경유지, 운행 시간, 공동 탑승 회원 수 등에 따라서 예상 이용 요금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운전용역 제공자가 회원이 지정한 출발지에 도착하였음에도 회원이 사전 연락 없이 일정 시간 이내에 탑승을 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취소하는 경우 셔틀콕 서비스 페이지에 명시되거나 제9조에 명시된 취소수수료를 회원에게 부과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예약 요청 시간, 장소, 이동 서비스 제공자의 공급 현황 등에 따라 어느 요금에 일정 금액의 할증요금이 발생하는 경우 셔틀콕 서비스 페이지 또는 예약 시에 이를 안내하고, 이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경비, 손해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모두 정산될 때까지 해당 회원의 서비스 사용이 중지되며, 그 채무가 일정기간 계속하여 변제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회원의 회원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사용 중지 또는 회원자격 박탈에 대한 판단 기준은 회사의 약관 및 이용정책에 근거합니다.

회원이 본 약관 및 위 각 조항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 및 이용정책에 따라 손해배상 금액 등 각종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 외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경비, 손해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정산되지 않을 경우 회원을 상대로 보전처분, 본안소송제기, 강제집행절차의 착수 등 채무 변제를 위한 법적 조치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제15조 (자동결제의 이용)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자동 결제를 제공합니다.

자동 결제 이용에 동의한 회원은 자동차 임차료, 운전용역대금 및 회사에 대한 중개 수수료에 대해 별도의 인증 과정 없이 결제를 하겠다는 의사표시를 한 것으로 봅니다.

결제 시점에 회원의 신용카드 등의 유효성, 한도 등의 문제로 결제 실패가 발생한 경우에 미수금으로 처리되며, 미수금 결제가 정상적으로 결제되기 전까지는 해당 회원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이용요금 결제 시 카드사에서 정한 한도 초과, 결제 시스템 장애 등의 사유로 결제가 실패하고 기타 사유로 이용요금 중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미수금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내부정책에 따른 회원이 등록한 결제 수단으로 자동결제를 시도할 수 있으며, 미수금 결제 시도에 대해 회원에게 별도로 고지하지 않습니다.

 제16조 (쿠폰과 마일리지)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요금의 일정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유상으로 판매하거나, 무상으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은 회사에서 통용되는 화폐로서 1마일리지는 현금 1원의 의미를 갖습니다.

쿠폰과 마일리지의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이용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플랫폼 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쿠폰과 마일리지는 명시된 사용기간 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쿠폰을 타인에게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대여, 양도, 매매 등을 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언제든지 회원의 쿠폰과 마일리지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회원의 제반 실적이 잘못된 경우에는 이를 임의로 정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본 약관 및 이용정책 등 제반 규정을 위반 또는 악용하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쿠폰과 마일리지를 적립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 회원의 적립된 쿠폰과 마일리지를 말소할 수 있습니다.

유상쿠폰은 구매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도록 사용 또는 환불을 요청하지 않을 경우 상법상의 상사 소멸시효에 의해 소멸됩니다.

회원이 셔틀콕에서 탈퇴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미 사용 무상쿠폰은 삭제되고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삭제된 무상쿠폰은 회원이 재가입을 하더라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이 셔틀콕 탈퇴 또는 이용계약 해지 등으로 미 사용 유상쿠폰에 대한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유상쿠폰에 대해 환불 처리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사용하지 않은 유상쿠폰에 대한 환불 요청에 대해 다음 각 호와 같이 처리합니다.

1) 유상쿠폰 구매 후 3개월 이내 : 구매금액의 100% 환불
2) 유상쿠폰 구매 후 3개월 이후 ~ 구매일로부터 5년 이내 : 구매금액의 90% 환불

제1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또는 서비스 화면, 메시지,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한 행위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19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서비스 조건(출발지, 도착지, 이용 요금, 이용 기간 등)을 확인한 후 이용 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이용 요청을 하여 발생한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용 요청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전세버스 혹은 승합자동차의 대여 및 이동 서비스 이용 시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전자결제대행 또는 이동서비스 제공자 등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요금에 대한 결제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 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 결제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서비스 이용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본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 해결에 대한 회원의 불성실로 인하여 이동 서비스 제공자 또는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방식에 따라 쿠폰 등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제20조 (회원의 금지행위)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안전한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행위를 금지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셔틀콕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카드 정보, 계좌 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물품 판매 또는 용역 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등의 부정 거래 행위
4)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쿠폰을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5) 쿠폰 등을 부당하게 확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가 발생하는 것처럼 가장한 경우
6) 탑승의사 없이 노선 신청을 하거나 짧은 시간 내에 노선 신설 취소를 반복하는 행위
7) 셔틀콕 계정을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판매, 양도 등을 하는 행위
8) 타인의 명의도용, 부정 거래 등 관련 법령, 개별약관, 본 약관 및 이용정책 등을 위반하는 행위
9) 안전운행을 저해하는 일체의 행위
10)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11)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12)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3)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4)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5) 음주, 고성방가 또는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을 해하는 행위
16) 물품을 함부로 차 밖으로 던지거나 운전이 방해될 수 있는 자동차의 기계장치 등을 조작하는 행위
17) 운행 중에 승합자동차의 출입문을 열거나 닫는 행위
18) 운행 중 승합자동차 내에서 담배를 피우는 행위
19) 반려동물을 동반하여 탑승하는 행위 (이동장에 완벽하게 들어가 있는 동물의 경우에 한하여 동반 가능)

회원이 서비스로 중개 받은 승합자동차 탑승 중 고의 또는 과실로 차량, 운전용역 제공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손해를 입혔을 경우, 회원은 이를 배상하여야 하며 구체적인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에 관하여 제휴사의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 서비스 이용약관에서 정한 사항이 있다면 그에 따릅니다.

1) 차내 구토 등 오물 투기 및 흡연으로 차량을 오염시킨 경우: 20만원 이내에서 세차 실비 및 영업손실비용
2) 차량 및 차내 기물 파손 비용: 원상 복구 비용
3) 목적지 도착 후 하차 거부: 경찰서 등의 인계 시까지의 운임 및 영업손실비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책임제한)
회사는 회원과 제휴사 및 운전용역 제공자 간 거래를 중개하는 시스템의 운영 관리를 제공하며, 회원, 제휴사 및 운전용역 제공자, 운송사업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회원과 제휴사, 운전용역 제공자, 운송사업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에 따라 회원 또는 제휴사, 운전용역 제공자, 운송사업자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및 제휴사, 운전용역 제공자, 운송사업자가 부담합니다.

회원이 대여한 승합자동차는 회사 및 제휴사의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회사 및 제휴사의 기사 알선 포함 승합자동차 대여서비스 이용약관은 가입 시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플랫폼의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 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 화면 등으로 제공합니다.

회원이 자신의 개인 정보 및 계정(셔틀콕 아이디, 로그인 비밀번호 등) 등을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회원의 관리 소홀로 유출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의 셔틀콕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제3자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관계법령의 변경,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 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는 분쟁에 관여하지 않으며, 회원과 운전용역 제공자 및 운송사업자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의 분쟁을 포함하여 도난, 폭행, 성범죄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2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본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0월 31일부터 적용됩니다.